귓속형 보청기끼면 아프시다구요? 강동구 60대 어머님 통증없이 완벽착용 후기
본문
어머님의 경우 10년전 고막에 구멍이 생겨 치료를 받으셨고 지금은 고막에 얇은 막이 생긴 상태였습니다.
평소 왼쪽 귀는 안들린다고 생각하셨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오른쪽 귀로 듣고 계셨는데요.
상대방이 왼쪽에서 말하면 오른쪽으로 옮겨서 말해달라고 요청하는 것이 일상이였다고 하셨습니다.
<보청기 착용 1주 후>
보청기에서 삑~~~ 하는 소리가 나고, 보청기 착용 시 통증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일단 삑~~ 소리는 피드백 현상으로 보청기 착용과 관련이 있어 어머님이 보청기를 올바르게 착용하셨는지 확인하였습니다.
▼잘못 착용한 예시 ▼올바르게 착용한 예시
어머님이 잘못 착용하고 계셔서 보청기를 올바르게 착용하는 방법부터 차근차근 다시 알려드리고 같이 여러번 연습을 하고 집에서도 열심히 연습해보시기로 하셨습니다.
<보청기 착용 2주 후>
삑~~~하는 소리는 해결이 되었는데 이제는 통증이 생기셔서 힘들어하셨는데요.
어머님의 경우 외이도가 많이 꺾여있어서 더욱 힘들어하셨습니다.
머리가 아플정도로 통증이 심하다고 하셨기 때문에 귓본을 다시 채취하고, 어머님이 통증을 느끼시는 부분을 살짝 눌러보면서 파악하고, 벨톤본사 담당자님과 상담하여 재제작을 완료하였습니다.
사이즈도 작아지고 굴곡도 더 완만해져서 어머님이 저번보다 훨씬 만족해하셨습니다.
이제는 편하게 보청기를 착용하실 수 있겠다며 좋아혔습니다.
친구들의 대화소리가 웅얼거린다면? TV소리가 나는 적당한데 가족들은 너무 시끄럽다고 한다면?
정확한 청력검사로 청력상태를 확인해보세요~
상담문의 02-463-7797(네이버예약시 10%추가할인)